콜롬보 항구 도시: 새로운 두바이 또는

콜롬보 항구 도시

안전사이트 추천 콜롬보 항구 도시: 새로운 두바이 또는 중국 영토?
“경제 게임 체인저”는 관리들이 스리랑카 수도의 해안을 따라 물 위로 솟아오른 빛나는 대도시 콜롬보 항구

도시를 묘사하는 방법입니다.

콜롬보의 녹음이 우거진 비즈니스 지구 옆에 있는 바다에서 매립된 거대한 모래사장은 근해 국제 금융 센터,

주거 지역 및 정박지가 있는 첨단 도시로 변모하고 있어 두바이, 모나코 또는 홍콩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Colombo Port City Economic Commission의 Saliya Wickramasuriya 위원은 BBC에 “이 매립지는 스리랑카가 지도를

다시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비율과 기능을 갖춘 도시를 건설하고 두바이 또는 싱가포르와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그것이 실제로 스리랑카에 얼마나 경제적 판도를 바꿀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합니다.

처음에는 665에이커(2.6제곱킬로미터)의 새로운 토지를 되찾기 위해 중국 항만 엔지니어링 회사(CHEC)가 14억

달러를 투자해야 했습니다. 그 대가로 회사는 99년 임대로 지분의 43%를 받았습니다.

몇 년 간의 준설 끝에 건설 활동이 탄력을 받고 있으며 새로운 도시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중국 엔지니어들이 감독하는 거대한 크레인이 콘크리트 슬래브를 옮기고 있는 반면, 흙을 옮기는 사람은 트럭에

수 톤의 모래를 채웁니다. 간척지를 통과하는 하천은 이미 준설되어 있어 소형 보트와 요트가 출입할 수 있습니다.

관리들은 남아시아 최초의 이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약 25년이 걸릴 것으로 추정합니다.More News

스리랑카는 자신의 통제 하에 있는 땅과 중국인에게 주어진 지역이 다국적 기업, 은행 및 기타 회사에 임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또한 수입에 대해 부담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약 80,000명의 사람들이 새로운 도시에 거주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곳에서 투자하고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세금 면제를 제공할 것입니다. 급여를 포함한 경제특구 내 모든 거래는 미국 달러로 이루어집니다.

콜롬보 항구 도시

항구 도시 프로젝트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014년 콜롬보를 방문했을 때 공식적으로 공개되었는데, 이는 무역을 촉진하기 위해 아시아와 유럽 전역에 도로, 철도 및 해상 기반 시설을 건설하려는 야심찬 계획인 일대일로 구상을 시작한 지 1년 후입니다.

스리랑카는 2009년 타밀 분리주의자와의 오랜 전쟁이 끝난 후 재건을 위해 재정적 도움을 중국에 요청했습니다. 서방 국가들은 인권 침해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시진핑 방문 당시 마힌다 라자팍사는 스리랑카 대통령이었지만 그해 말 선거에서 낙선했다. 특히 남쪽의 함반토타(Hambantota)에 있는 광대한 항구에 대한 중국 차관에 대한 우려로 유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8년 후, Rajapaksa는 이제 그의 동생인 Gotabaya를 대통령으로, 총리로 다시 집권합니다.

그러나 함반토타 항구는 더 이상 스리랑카의 손에 있지 않습니다. 2017년 마지막 정부에서 스리랑카는 중국 기업에 부채를 갚기 위해 고군분투한 후 중국의 통제에 넘겼고, 벌어들인 돈의 일부는 다른 부채를 갚는 데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스리랑카의 모든 사람이 Port City 공무원이 프로젝트에 대해 가지고 있는 열정을 공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계획에 대한 우려는 많고 이 규모의 프로젝트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러한 개발의 혜택이 지지자들이 제안하는 것만큼 국가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두려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