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원한과 빈 금고: 남수단의 불안정한 평화 과정

오랜 원한과 빈 금고: 남수단의 불안정한 평화 과정

‘일부 야당 세력이 다시 갈등으로 돌아갈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오랜 원한과

토토사이트 남수단의 수도 거리에는 거의 400,000명의 목숨과 수백만 명의 이재민을 앗아간 5년간의 분쟁을 종식시킨 국가 정치인을 기리는 광고판이 있습니다.

“Peacemaker”와 “Children of God”은 대통령의 사진과 함께 성경을 인용하는 한 포스터를 선언합니다.

그러나 살바 키르 대통령이 야당 지도자인 리크 마하르(현 부통령)와 통합 정부를 구성한 지 거의 1년 후, 두 사람 사이에 확고한 불신, 자금

부족, 수천 명의 비용이 드는 새로운 전투가 벌어지면서 합의의 핵심 부분이 이행되지 않았습니다. 2020년의 삶.

기근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 서부 Pibor의 Nyadid Racho는 거래에서 거의 이익을 보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40세의 이 여성은 지역

민병대 간의 지속적인 충돌로 작년에 두 자녀의 생명을 앗아갔습니다. 둘 다 며칠 만에 굶어 죽었습니다.

오랜 원한과

Racho는 “우리가 공격을 받지 않고 가축을 빼앗기지 않았다면 내 아이들은 여전히 ​​살아 있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2월에 TNH와 인터뷰한 많은 남수단인들은 평화에 대한 정치적 의지에 의문을 제기했으며, 분석가들은 느린 진전에 대한 마차르 진영 내의

환멸이 곧 새로운 폭력의 발발을 촉발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국제 위기 그룹(International Crisis Group)의 남수단 분석가인 앨런 보스웰(Alan Boswell)은 “평화 협정의 여러 부분이 지연되면서 일부 반대

세력이 분쟁으로 돌아가거나 스스로 평화를 위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More news

현재의 협정은 남수단이 수단으로부터 독립한 지 2년 후인 2013년 내전이 발발한 이후 키르와 마차르 간의 두 번째 협정이다. 2016년 마지막 거래가 결렬되자 마차르는 남수단에서 도보로 탈출하면서 수도 주바에서 광범위한 폭력 사태가 발생했다.

지난 12개월 동안 두 사람에게 충성하는 세력 간의 싸움이 크게 진정된 반면, Juba의 정치 엘리트가 선동한 공동체 간 폭력은 Pibor와 같은 지역에서 수천 명의 이재민이 되었습니다.

2018년 9월에 서명된 권력 분담 협정에 참여하기를 거부한 반군과 정부군 사이에도 치명적인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합의를 위한 자금 부족은 노력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야당 군대 수십 명이 새로운 국가 군대에 합류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주와 훈련장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Juba의 평화 협정 관계자는 정부가 청구서를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호텔에서 쫓겨났습니다. 아홉 호텔.

협정이 정체되면서 인도적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 IPC(통합식량안보단계분류)가 발표한 11월 보고서에 따르면 치명적인 폭력, 폭우, 위축된 경제로 인해 10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5단계” 재앙 수준의 기아에 직면했고 수만 명이 기근 상태에 빠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