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의 ‘기타’ 분쟁에서 폭력의

에티오피아의 ‘기타’ 분쟁에서 폭력의 배후는 무엇인가?

에티오피아의

감벨라, 에티오피아 —
토토직원모집 지난 6월 에티오피아의 감벨라 지역에서 반군 단체인 오로모 해방군이 수도를 공격하면서 내전이 더 확산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VOA는 폭력의 배후와 이것이 에티오피아의 안보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현지 관리 및 분석가에게 말했습니다.

감벨라 시에서는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관리들은 지역 경찰이 최근 연방 정부가 파견한 부대와 협력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6월에 오로모 해방군(OLA)과 감벨라 해방 전선(GLF)의 두 반군 단체의 주요 공격으로 도시가 기습에 휩싸였습니다. 현지 언론은 최대 37명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분석가들은 지역, 연방군, 소수민족 오로모 반군 간의 수십 년 간의 싸움인 오로모 분쟁이 감벨라 시까지 도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합니다.

한 증인인 공무원 압두 아부베커(Abdu Abubeker)는 OLA가 도시에 들어오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총격이 오전 6시경에 시작됐다고 말했다. 아무도 예상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도 제대로 준비되지 않았다고 Abdu는 말했다. OLA와 GLF는 지역 의회 건물까지 도시에 진입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들은 세 방향에서 도시로 들어왔다. 감벨라 해방전선이 OLA를 이끌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오로미아 지역에서 약 400명의 암하라족이 OLA 무장세력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휴먼라이츠워치가 에티오피아의 “다른 분쟁”이라고 부르는 폭력 사태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이것이 에티오피아의 2차 내전을 구성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에티오피아의

무력 충돌 위치 및 사건 데이터 프로젝트(Armed Conflict Location and Event Data Project)의 정보에 따르면 2021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OLA와 관련된 사망자는 3,784명으로 전년도 651명에 비해 거의 5배 증가했습니다.

벨기에에 기반을 둔 연구 기관인 International Crisis Group의 분석가인 William Davison은 폭력 증가는 특히 현 정부 이후 에티오피아 연방 시스템의 정치적 대표성 부족과 오로모 자결권과 관련된 오랜 불만의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2018년 집권했다.

“나는 그것이 그 전사들과 그들의 반란을 재통합하는 데 실패한 후 오로모 해방군 반란에 연료를 추가했다고 생각합니다.”

오로모족은 이 나라에서 가장 큰 민족 그룹을 구성합니다.

분쟁이 에티오피아 북부의 티그라야 반군과의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전쟁만큼 중요하냐는 질문에 데이비슨은 그 자체로 갈등이라고 말했다.

“아마도 아다마의 지방 정부 당국이나 아디스 아바바의 연방 정부 당국을 즉시 위협하지는 않겠지만, 오로미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전투원과 민간인을 죽이는 직접적인 폭력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Adama는 에티오피아의 Oromia 지역에 있는 도시입니다. More News

현재 Gambella는 조용하지만 외곽에서 10km도 채 되지 않는 거리에 있다고 현지 경찰은 OLA와 정기적으로 총격전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역 관리들은 프로젝트의 안정성에 열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