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코르 아시아의 고대 ‘유압 도시’

앙코르 아시아의 고대 ‘유압 도시’
앙코르 와트는 연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이지만,

대부분은 제국의 흥망성쇠를 이끈 복잡하고 광대한 수계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앙코르

매년 4월 크메르 신년 축하 행사가 열리는 동안 Sophy Peng과 그녀의 4남매, 부모는 캄보디아에서 가장 신성한 산인 프놈쿨렌(Phnom Kulen)을 순례합니다.

강력한 앙코르 제국의 발상지인 전설적인 쿨렌의 완만한 경사는 지역 주민들의 마음 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앙코르

종교 축제 기간 동안 캄보디아인들은 802년 이래로 왕을 대관식에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물의 축복을 받기 위해 절정으로 몰려듭니다.

이것은 제국 창시자 Jayavarman II가 신성한 물로 씻겨지고 앙코르 제국의 시작을 알리는 데바라자 또는 신의 왕으로 선포되었을 때였습니다.

제국은 현대의 캄보디아, 라오스, 태국, 베트남의 대부분에 걸쳐 있었고 세계에서 가장 큰 산업화 이전 도시 허브인 앙코르 시가 있었습니다.

씨엠립 시에서 북쪽으로 약 50km 떨어진 이 신성한 장소를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힌두교 신 시바의 화신인 남근 상징인 1,000개의 링가가 물이 흐르는 크발스판 강바닥에 새겨져 있습니다.

앙코르 평원과 톤레삽 호수로. 오늘날에도 이 물은 신성한 것으로 여겨지며 그 힘은 질병을 치료하고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어집니다.

Peng은 “여기는 캄보디아인에게 매우 특별한 장소이며 우리 역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매년 우리 가족은 크메르 신년 의식의 일환으로 쿨렌 산을 방문합니다. 우리는 음식 기부를

카지노사이트 제작 사원을 떠나 크발스판의 물을 부어 우리에게 행운을 빕니다.”

Jayavarman II의 영적 축복은 앙코르 제국과 물과의 긴밀한 관계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수도가 남쪽으로 이동하기 전까지는

그리고 나서 500년 이상 동안의 마지막 안식처인 앙코르로 가서 마스터 엔지니어들은 자신의 기술을 사용하여 제국의 흥망성쇠를 이끈 복잡한 수계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앙코르 평야는 제국이 번성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앙코르를 광범위하게 연구한 시드니 대학교 지구과학부 연구원인 댄 페니가 설명했습니다.

“톤레삽 호수 근처에는 좋은 쌀 토양과 같은 풍부한 자원이 있습니다. 호수는 세계에서 가장 생산적인 내륙 어업 중 하나이며

앙코르는 이 거대한 음식 그릇의 북쪽 해안에 바로 앉아 있습니다. 이러한 자원을 바탕으로 앙코르는 성공으로 성장했습니다.”

1950년대와 60년대에 프랑스 고고학자 Bernard Philippe Groslier는 공중 고고학을 사용하여

앙코르의 고대 도시. 이것은 광대한 범위와 물 관리 네트워크의 복잡성을 드러냈고 Groslier는 앙코르를 “유압 도시”라고 불렀습니다.

그 이후로 고고학자들은 물 네트워크와 그것이 수행한 중요한 역할에 대해 광범위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more news

2012년 고고학자가 주도한 공중 레이저 스캐닝 기술(LiDAR)을 통해 1,000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유압 시스템의 실제 범위가 밝혀졌습니다.

École Française d’Extreme-Orient의 연구원인 Damian Evans 박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