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와 ‘그린’이 당신이 생각하는 것과 다른 이유

바이오 ‘와 ‘그린 생각과 다른 이유

바이오 ‘와 ‘그린

녹색. 바이오. 자연스러운. 깨끗한. 본질적인. 친환경. 지속 가능한.

광고판, 온라인 및 TV에서 우리가 끊임없이 직면하는 단어입니다. 그것들은 광고에 널리 퍼져 있고 우리가
슈퍼마켓 진열대에서 보는 제품에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것이 실제로 의미하는 바는 무엇이며 기업은 환경 의식이
있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이를 어떻게 사용합니까?

기후 행동에 대한 대중의 열의가 높아짐에 따라 기업 기후 주장이 급증하여 소비자가 현재 “그린 워싱”이라고 하는
잘못된 환경 관행과 오해의 소지가 있는 진술을 구별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스위스의 Università della Svizzera italiana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기업 윤리를 가르치는 Peter Seele 교수에
따르면 모든 그린워싱의 공통 분모는 회색 지대를 악용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오해의 소지가 있지만 사실일 수 있습니다.

바이오

“그것은 그린워싱의 까다로운 부분이며 기업들이 이를 포기하는 이유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유럽 ​​연합과 국가 소비자 보호 당국의 연구에 따르면 그린워싱은 온라인 마케팅에 만연하고 있습니다. 회사 웹사이트의 많은 환경 관련 주장이 과장되고 거짓이며 잠재적으로 불법임을 발견했습니다. 작년에 온라인 거래자들에 대한 분석에서 EU 위원회는 344개의 “겉보기에 모호한 주장”을 평가했으며 42%의 사례에서 국가 당국이 그 주장이 거짓이거나 기만적이거나 잠재적으로 EU 규칙에 따라 불공정한 상업 관행으로 간주될 수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모호한 언어는 그린워싱의 흔한 징조라고 Seele는 말합니다. 브랜드는 “친환경”, “지속 가능한” 또는 “친환경”과
같은 모호한 유행어를 사용하여 비즈니스가 환경을 의식하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근거 없이는 “그 자체로 큰 의미가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지속가능성이 무엇인지에 대한 궁극적인 정의는 없습니다. 공허한 단어입니다.”

또 다른 추세는 기업이 지속 가능성을 개인 건강과 같이 소비자가 관심을 갖는 다른 문제와 연결하는 것입니다.
지속 가능성 컨설턴트이자 Ethical Business Book의 저자인 Sarah Duncan은 “‘건강’이라는 용어는 ‘지구’, ‘사람’, ‘
라이프스타일’에 아주 쉽게 붙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식품 및 화장품 산업에서 “깨끗한”, “순수한”
, “천연”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제품이 지구와 사람들의 건강에 모두 좋은 것으로 묘사한다고 말합니다.
그린워싱은 패션 업계에도 만연해 있습니다. 캠페인 그룹 체인징 마켓 재단(Changing Markets Foundation)의 보고서에 따르면 Zara와 H&M을 포함한 유럽 패션 브랜드의 환경 관련 주장 중 59%는 입증되지 않았거나 소비자를 오도하는 내용이며 영국 CMA(Competition and Markets Authority)에서 정한 가이드라인을 어겼습니다. 주장은 기후 주장에 대한 공식 CMA 지침에 따라 평가되었으며 변화하는 시장 재단(Changing Markets Foundation)에서 독립적으로 검증되었습니다. CMA의 지침에는 클레임이 브랜드, 제품, 비즈니스 또는 서비스의 전체 수명 주기를 반영해야 하고 내구성 및 일회용 정보가 명확하게 설명되고 표시되어야 하는 것과 같은 기준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