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하일 고르바초프: 회상

미하일 고르바초프: 회상
2013년 3월이고 모스크바 싱크탱크에서 미하일 고르바초프를 인터뷰하고 있습니다. 30분 후 전 소련 지도자는 ‘Vsyo!’ (‘그것은 당신의 제비입니다!’). 그는 일어나지만 작별 인사를 서두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 채팅합니다. 고르바초프는 최근 회고록을 출간했는데, 이 책은 죽은 아내 라이사에게 헌정되었습니다.

미하일

카지노 분양 그녀는 1999년에 백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들은 거의 46년 동안 결혼 생활을 했으며 그가 그녀에 대해 이야기하는 부드러운 방식에서 고르바초프가 그녀를 깊이 그리워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그는 나에게 책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 페이지에는 Raisa가 사망한 지 1년 후 Gorbachev의 일기에 대한 항목이 있습니다.

“내 인생은 그 주된 의미를 잃었습니다.”라고 그는 적었습니다. “이렇게 심한 외로움을 느낀 적이 없었어요.” more news

그러나 고르바초프의 눈은 그가 책에서 Raisa의 사진을 지적할 때 빛납니다. 휴가 스냅, 가족 사진, 해외 공식 여행에서 그를 동반한 그녀의 사진. 그리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두 개의 이미지는 1953년 결혼하기 전 Mikhail과 Raisa의 초상화를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그들은 할리우드 영화 배우처럼 보입니다.

고르바초프와 내가 책을 살펴보는 동안 우리 카메라 오퍼레이터 Rachel은 방 구석에 있는 그랜드 피아노를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그거 연주할 수 있어?” 그녀는 고르바초프에게 묻는다.

“필요 없어, 저절로 재생된다!” 그는 대답한다.

우리는 모두 웃는다. 그러나 그는 농담하지 않습니다. 고르바초프가 다가가서 버튼을 누르면 피아노 건반이 저절로 소리를 내며 살아납니다. “저건 쇼팽이에요.” 그가 건방진 미소를 지으며 말하며 그는 거장처럼 흉내를 내며 스스로 음악을 연주하는 척합니다. 그런 다음 스위치를 누르면 악기가 조용해집니다.

미하일

“물론 일반 피아노처럼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그는 지적합니다. “놀아줄 사람?” 그는 묻는다. 나는 그에게 내가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고르바초프는 “앉아 놀아주세요.

나는 그것을 기대하지 않았다. 빨리 생각해야 해요. 무엇을 플레이해야 하나요? 전직 초강대국 초강대국은 어떤 곡을 감상할까요? 소련으로 돌아갈까요? 아니면 기억에 대한 감사? 나는 안전하게 플레이하고 러시아 고전 모스크바 밤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고 있는데 더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합니다. 미하일 고르바초프가 따라 부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는 잘 …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지막에 이르러 그가 좋아하는 다른 노래를 묻습니다. 고르바초프는 소련의 전시 멜로디 Dark is the Night를 요청합니다. 최전선에서 고향으로 돌아가 사랑하는 아내를 생각하는 군인의 이야기입니다.

“어두운 밤에” 고르바초프는 노래합니다. “내 사랑, 당신이 깨어 있음을 압니다.

“당신은 침대 옆에 앉아 몰래 눈물을 닦고 있습니다.

“내가 당신의 깊고 부드러운 눈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내 입술을 네 입술에 어떻게 대고 싶은지.”

그러자 냉전 종식을 도운 남자가 활짝 웃는다.

“Raisa는 내 노래를 좋아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 짧은 문장에서 미하일 고르바초프는 전체 인터뷰보다 자신에 대해 더 많이 밝혔습니다.

러시아에는 그가 국가를 통치하는 방식에 대해 그를 비판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련의 붕괴에 대해 그를 비난 한 사람. 그러나 그 말과 그 미소 후에 그는 여전히 아내를 깊이 사랑하는 마음이 따뜻하고 품위 있는 남자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