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티르 모하마드: 말레이시아 정치를 지배한 사람

마하티르 모하마드: 말레이시아 정치를 지배한 사람
97세의 마하티르 모하마드는 수십 년 동안 말레이시아 정치를 지배한 이름입니다.

마하티르 모하마드

토토사이트 마하티르 총리는 1981년부터 2003년까지 22년 동안 총리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1980년대부터 말레이시아의 급속한 경제 발전과 변화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018년 그는 국고에서 수억 달러를 횡령한 혐의를 받은 나집 라작 전 총리를 탄압하기 위해 은퇴했다.

전 경쟁자인 안와르 이브라힘(Anwar Ibrahim)의 도움으로 마하티르(Mahathir) 총리는 다시 총리로 선출되었고 나집(Najib)은 돈세탁 및 권력 남용 혐의로 기소되어 결국 투옥되었습니다.

그러나 동맹은 내부 경쟁의 무게를 견딜 수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으며, 2020년 2월에 마하티르 총리는

집권 중인 Pakatan Harapan 연합의 붕괴를 목격한 뒤틀린 사건으로 인해 축출되었습니다.

그러나 두 번이나 수상한 이 총리는 비록 그의 유산이 엇갈렸지만 여전히 이 나라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로 남아 있습니다.More News

겸손한 시작
Mahathir는 21세의 나이에 정당인 United Malays National Organization에 가입하여 1964년 국회의원이 되기 전에 고향인 Kedah에서 7년 동안 의료 활동을 했습니다.

마하티르 모하마드

1969년 그는 당시 총리 툰쿠 압둘 라만(Tunku Abdul Rahman)을 공격하는 공개 서한을 작성한 후 의석을 잃었고 당에서 축출되었다.

그는 나중에 말레이 딜레마(Malay Dilemma)라는 제목의 논쟁적인 책을 저술했습니다.

그 책에서 그는 그 나라의 말레이 인구가 주변화되어 있다고 주장했지만, 또한 그들을 냉담하게 이류 지위를 받아들인 것에 대해 질책했습니다.

그것은 젊은 UMNO 지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그는 다시 당에 초대되었고 1974년에 의회에 재선되었으며 교육부 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4년 만에 그는 UMNO의 부대표가 되었고 1981년에는 총리가 되었습니다.

그의 통치 아래 말레이시아는 1990년대 아시아 경제의 호랑이 중 하나로 변모했습니다.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와 같은 명성 높은 프로젝트는 그의 야망의 정도를 보여주었습니다. .

그의 권위주의적이지만 실용적인 정책은 그의 가정에서 대중적 지지를 얻었지만, 이는 인권에 대한 그의 배려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민주주의에 대한 검은 눈
야당 정치인들은 많은 비판을 받은 내부 보안법에 따라 재판 없이 투옥되었습니다.

가장 악명 높은 것은 그의 부총리 안와르 이브라힘(Anwar Ibrahim)이 1998년에 경제 및 정치 개혁을 요구했을 때 부패와 남색 혐의로 해임되고 나중에 투옥되었다는 것입니다.

서방에 대한 빈번한 날카로운 언급은 마하티르 씨를 해외에서도 명성을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2003년 10월 사임하기 며칠 전에 유대인 도당이 “세계를 지배했다”고 주장함으로써 여러 외국 정부와 유대인 단체를 화나게 했습니다.

그는 “실망스럽다… 내 인종을 존경받는 인종, 성공적인 인종으로 만드는 주요 임무에서 내가 너무 적게 달성했기 때문에” 자신의 직위를 떠났다고 말했다.

쓴 약
은퇴 후에도 그는 결코 정치권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후임인 압둘라 바다위를 공개적으로 비판했고, 2008년 집권 연정 선거 결과가 부진한 후 많은 사람들이 압둘라에게 압력을 가하는 방법으로 여겼던 당을 탈당했습니다.

그것은 나집이 집권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그러나 Mahathir의 Najib에 대한 초기 지원은 1Malaysia Development Berhad(1MDB)라고 불리는 막대한 부채의 국가 투자 기금과 관련하여 그를 향한 부패 혐의가 표면화되면서 바뀌었습니다.